관련링크
본문
- 펠티어 소자에 의해 작동하는 관로형 자외선 살균장치
- 등록번호10-2240591
- 분야특허
- 분류화학
- 판매가130,000,000 원
- 권리기간2039 년 12 월 13 일
간략설명
특허등록이 되어있고 등록료도 납부한 상태 입니다.
검색은 7~10일 후에 가능 하다고 합니다.
존속기간 만료일자 2039.12.13
- ( 펠티어 소자에 의해 작동하는 관로형 자외선 살균장치) -재백현상
본 제품은 점차 오염되는 환경에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물의 (오염, 미생물, 미확인 미생물) 세균을 자외선램프로 살균 하는 방식이다.
기존 B2B로 적용된 사례는 많으나 B2C로 적용된 사례는 많이 찾아볼 수 가 없다. 본 제품은 가정이나, 학교, 어린이집, 대형건물 등에 적용되며,
설치가 간단하여 기존의 투박하고 고가의 자외선 유수살균기에비해 공간도 많이 차지 하지 않는다.
소자의 재백현상을 이용하여 전력을 끌어올 수 있으며, 별도 전기선을 연결할 필 요는 없다.
- '국제인구행동단체(PAI)'는 세계 각국의 연간 1인당 가용한 재생성 가능 수자원량을 산정하고 이에 따라
전 세계 국가를 '물기근(water-scarcity), 물부족(water-stressed), 물풍요(relative sufficiency)' 국가로 분류·발표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은 1990년에 연간 1인당 재생성 가능한 수량이 1,452m3으로 '물부족 국가'로 분류되었으며, 2025년에는 '물 기근 국가'로 전락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5천만 인구를 4인 가구로 가정하였을때 1천2백5십만 가구 각각의 가정에 본제품의 단가 400,000원 판매하였을경우 5조원 이라는 수치가 나온다.
4인가구의 5조원의 시장이 생성될껄로 생각된다.
또한 가구뿐만이 아니라 건물의 세면대, 식당의 계수대 등 적용할 수 있는 곳은 많다.
가구와 상가, 건물등 모든것을 합하면 시장은 클거라 생각됨.
- 현재 국내 직접 생산하는 자외선 살균기 업체는 10여곳 내외로 추산된다.
그중 B2B로만 생산 납품 하는 제조회사뿐, 가정에 관로형 살균기를 사용되는 사례는 거의 찾아 볼수가 없다.
현재 자외선 살균장치는 지하수, 음료회사, 제약, 화장품, 전자부품, 식품산업, 병원, 수족관, 양어장, 농장, 목장, 수영장, 제분 및 식품공장 등으로 널리 사용됨.
- 점점오염되가는 물에 화학약품을 첨가하여 물을 살균하겠지만, 그 화학약품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무도 모른다.
- 지구상에서 물에 증식하는 미생물들로 부터 물을 편하게 사용하려는 취지임.
- 자세한 사항은 ( 내역서 ) 참조